여수 갑·을 민주당후보 공동 공약 발표
여수 갑·을 민주당후보 공동 공약 발표
  • 강성훈
  • 승인 2024.03.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전남대병원, 여수고속도로 등 제시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을 지역구 주철현 조계원 후보가 공동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을 지역구 주철현 조계원 후보가 공동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여수시 갑·을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주철현·조계원 후보가 20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1차 공동 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공동 공약 발표는 두 후보가 지난 8일 공동선언으로 “여수 갑·을 지역 간의 갈등과 대립, 분열을 종식하고, 화합과 상생협력으로 시민과 지역 정치권이 하나가 되겠다”는 여수시민과의 약속을 구체화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주철현·조계원 후보는 “여수 갑·을이 한마음 한뜻으로 똘똘 뭉쳐, 여수 균형발전을 위해 준비한 공동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동공약으로 △여수를 세계적 해양관광도시로 집중 조성 △여수전남대학교병원 설립 실현 △여수시민 자긍심 회복을 위한 여수고속도로 건설 등 3가지를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여수를 세계적 해양관광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여수항 종합발전 연구용역’의 결과를 ‘2025년 국가항만기본계획’의 수정계획에 반영하고,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공공개발을 주도하는 여수박람회장의 사후활용의 신속히 추진키로 했다.

또, 정부 해양레저관광 진흥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전담할 ’(가칭)해양레저관광진흥공사‘를 여수시에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여수전남대학교병원 설립을 위해, ’전남대학교병원 여수분원‘ 설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재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현재 국토교통부가 진행 중인 ’여수고속도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이 여수시민들의 뜻에 부합되는 최적의 결과가 나오도록 도모하고, 용역 결과를 반영해 고속도로 건설에 신속히 착수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 후보가 이날 발표한 1차로 발표한 3가지 공약에 이어, 현재 실무 협의 중인 2차 공동 공약을 다음 주에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