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의, 개정된 선거제도 적용 첫 선거 마무리
여수상의, 개정된 선거제도 적용 첫 선거 마무리
  • 강성훈
  • 승인 2024.03.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문선 회장, “신뢰와 존중, 화합의 긍정적 이미지” 약속
여수상공회의소 전경
여수상공회의소 전경

 

여수상공회의소가 개정된 선거제도를 처음 적용하며 치룬 선거를 마무리 지었다.

여수상공회의소(회장 한문선. 이하 여수상의)는 지난 2021년 3월 제24대 의원 선거에서 선거 직전 추가회비 납부로 선거권을 얻는 이른바 ‘과열, 혼탁선거’로 인해 3년동안 성실하게 회비를 납부해 온 일부 회원사가 낙선하는 등 많은 문제가 제기돼 왔다.

이에 지난 1월 개최한 2024년도 정기의원총회에서 직전 선거와 같은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추가회비 납부 제한과 회원가입 3년 미만의 임의회원 선거권 및 피선거권 제한 관련 내용을 담은 정관개정(안)을 의결했다.

해당 개정 정관에 대해 주무관청인 전라남도에 정관개정 승인을 요청해 지난달 6일 최종 인가를 받기도 했다.

개정된 선거규정을 적용해 치룬 제25대 의원선거에서 43명의 의원선출에 이어 28일 제25대 1차 임시의원총회에서 참석의원 42명 중 39명의 합의 추대를 통해 한문선 보임그룹 회장이 여수상의 제25대 회장으로 당선되면서 선거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문선 회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열린 상의, 일하는 상의, 함께하는 상의를 목표로 투명한 운영과 안정적 재원 확보, 전문성 강화와 국가산단 지원, 지역사회 인식개선과 상생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과 같은 중점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그간 여수상의를 둘러싼 반목, 불화, 불공정과 같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불식시키고 더 이상 지역사회에서 여수상의와 관련한 잡음이 발생하지 않는 신뢰와 존중, 화합의 긍정적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