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한 여론조사, 끝까지 밝혀 낼 것”
“부당한 여론조사, 끝까지 밝혀 낼 것”
  • 강성훈
  • 승인 2024.02.16 16: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봉 예비후보, 을지역구 여론조사 관련 긴급기자회견
16일 권오봉 예비후보가 최근 실시된 여론조사 관련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16일 권오봉 예비후보가 최근 실시된 여론조사 관련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최근 4월 총선 관련 여수을지역구 출마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여론조사가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조사에서 유력 후보 가운데 한명인 권오봉 예비후보가 제외돼 논란이다.

16일 권오봉 선거캠프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부터 시행된 여수을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여론조사에 권오봉 후보자가 선택대상에서 제외됐다”고 주장했다.

권 후보 선거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여론조사는 서울 여의도에 소재하는 A사에서 안심번호로 실시됐다”며 “안심번호를 교부받아 여론조사를 실시하려면 중앙선관위에 등록된 업체만 가능하며 이번에 실시한 여론조사 기관은 여기에 등록된 업체가 아니다”고 전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에서 실시한 여론조사라면 비공표를 전제로 안심번호 교부가 가능하지만 지난달 적합도 여론조사가 이미 완료된 상황에서 예비후보로 등록된 후보자 한사람을 빼고 여론조사를 실시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권오봉 후보 측은 “어떤 경우가 되었건 나쁜 의도가 분명해 보이며 심지어 많은 지지자 분들이 이미 권오봉이 컷오프 된 것 아니냐는 전화가 계속 오고 있다”며 “이런 부당한 여론조사를 동원해 경선과정에 영향을 주려는 자들의 의도를 명명백백하게 끝까지 밝혀 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번 여론조사와 관련하여 통화 녹취록 등 증거자료를 확보해 선거관리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 철저한 조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수의힘 2024-02-21 23:13:26
그래서 막대기 우르르 우르르 줄서기 패거리정치가 가장 무서운거다.

여수발전의 망할병중의 망할병. 차라리 인물로 뽑을래. 꼭 특정정당 뽑아야 할 이유도 없고 그럴 매리트도 없는 마당에 안그래도 여수인구 27만선 무너질 마당에 무슨 생각으로 갑툭튀네 뭐네 그런 출마는 위험하다. 차라리 전국구당선이 낫겠지. 경선탈락 본선탈락 4년 썩고만 있기에 지역구만 고집하는 이유가 뭘까?? 우선 전국구 당선되고나서 다름에 지역구 출마도 나쁘지 않거늘.

스가이 2024-02-17 17:11:36
배후세력을 끝가지 밝혀라
여수 싹바꿀라믄 오봉이형이 제격이다
기득권을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