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을 조계원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
여수을 조계원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
  • 마재일
  • 승인 2024.02.16 15: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이 4·10 총선을 앞두고 여수시을 선거구에 출마한 조계원 예비후보 후원회장으로 합류했다. (사진=조계원 예비후보 제공)
▲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이 4·10 총선을 앞두고 여수시을 선거구에 출마한 조계원 예비후보 후원회장으로 합류했다. (사진=조계원 예비후보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멘토이자 측근인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이 4·10 총선을 앞두고 여수시을 선거구에 출마한 조계원 예비후보 후원회장으로 합류했다.

16일 조계원 예비후보는 “지난 14일 이한주 전 원장이 조 예비후보 선거 사무실을 방문해 후원회장 등록 서류를 작성, 15일 선관위 최종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한주 전 원장은 이재명 대표의 성남시장 시절 이른바 3대 무상 복지로 불리는 무상 교복, 청년 배당, 산후조리원 정책의 실행을 돕는 등 최측근 싱크 탱크 역할을 한 인물이다. 지난 대선 때 이재명 캠프에서 정책본부장을 맡았다. 현재 이 전 원장은 가천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경제학과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한주 전 원장은 조계원 예비후보에 대해 “민주당의 다른 어떤 후보보다 정책적 역량과 윤석열 검사독재를 막아낼 뜨거운 심장을 가진 후보”라고 평가했다.

조계원 예비후보는 “그동안 이재명 대표 마케팅보다는 김회재 예비후보와의 경쟁과 여수 정책 대안 제시에 주력해왔다면, 이제는 경선을 앞두고 검찰 개혁의 진짜 적임자는 ‘찐명’ 조계원이라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수의힘 2024-02-19 11:41:06
그래서 막대기 우르르 우르르 줄서기 패러기정치가 가장 무서운거다.

여수발전의 망할병중의 망할병. 차라리 인물로 뽑을래. 꼭 특정정당 뽑아야 할 이유도 없고 그럴 매리트도 없는 마당에 안그래도 여수인구 27만선 무너질 마당에 무슨 생각으로 갑툭튀네 뭐네 그런 출마는 위험하다. 차라리 전국구당선이 낫겠지. 경선탈락 본선탈락 4년 썩고만 있기에 지역구만 고집하는 이유가 뭘까?? 우선 전국구 당선되고나서 다름에 지역구 출마도 나쁘지 않거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