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반기 최고 시의원은 강재헌·문갑태·송하진
2023 하반기 최고 시의원은 강재헌·문갑태·송하진
  • 강성훈
  • 승인 2024.01.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YMCA아이쿱생협 쿱모닝단, 의회 모니터링 결과
여수시의회 모니터링단인 쿱모닝단이 선정한 2023 하반기 최고의 시의원들. 왼쪽부터 강재헌, 문갑태, 송하진 의원.
여수시의회 모니터링단인 쿱모닝단이 선정한 2023 하반기 최고의 시의원들. 왼쪽부터 강재헌, 문갑태, 송하진 의원.

 

2023년 하반기 최고의 의정활동을 펼친 ’베스트 의원‘에 강재헌, 문갑태, 송하진 의원이 각각 선정됐다.

여수YMCA아이쿱생협의 여수시의회 모니터링단인 쿱모닝단(단장 노유림)은 10일 이같은 내용의 ’2023년 하반기 시의회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

쿱모닝단은 2023년 하반기 제230회 임시회부터 제233회 정례회까지 54차례의 회의를 의회 현장과 의회 방송을 통해 모니터했다.

모니터링 누적 참가인원은 130명이다.

모니터링 결과 ’2023년 하반기 베스트 의원‘으로 강재헌, 문갑태, 송하진 의원(가나다 순)을 선정했다.

쿱모닝단은 모니터 결과와 온라인 설문을 통해 이같은 결과를 도출했다.

설문 문항은 ‘오늘의 베스트 의원은 누구입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장 관심 있게 들은 내용은 무엇입니까?’, ‘오늘 안건 중 시민과의 소통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안건은 무엇입니까?’ 등으로 구성됐다.

쿱모닝 단원은 이번 베스트 의원 선정에 대해 “본인의 지역구에 한정하지 않고 여수시민에게 꼭 필요한 중요한 사안에 대해 충분히 검토해 시정부에 질의하고 대안을 제시한 경우, 회의 안건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현장 검증 등을 통해 잘못된 점을 고칠 수 있는 질의를 한 경우 등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쿱모닝단 관계자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으로 모니터하고 모니터링의 수준을 높여가기 위해 꾸준히 학습회, 간담회 등을 진행하며 지방자치시대에 풀뿌리 민주주의 시민 활동의 모범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쿱모닝단은 지난 2017년 여수YMCA아이쿱생협 조합원을 중심으로 결성된 여수시의회 모니터링 자원활동 단체로 7년째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현재 37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