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의원 “여수 임포항·봉통항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선정”
주철현 의원 “여수 임포항·봉통항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선정”
  • 마재일
  • 승인 2024.01.0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년까지 국비 62억 원 투입
▲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여수 돌산 임포항. (사진=남해안신문 DB)
▲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여수 돌산 임포항. (사진=남해안신문 DB)

전남 여수시 돌산읍 임포항과 남면 봉통항 등 2곳이 해양수산부의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3유형) 신규 대상지로 선정됐다.

9일 주철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 갑)에 따르면 해수부는 2024년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중 방파제 연장과 선착장 확충 등 안전한 어항 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3유형 사업에 전국 18개 어항을 선정했으며, 이중 여수 임포항과 봉통항이 포함됐다.

이 사업은 기존의 어촌뉴딜300사업에 이어 어촌지역의 경제·교육·문화·복지·의료·일자리 등 경제·생활플랫폼과 안전 인프라 전반을 지원해 어촌을 혁신적인 경제 공간으로 전환하고, 어촌사회 지속성 강화와 어촌의 활력을 높이는 사업이다.

여수 어항 2곳이 선정된 3유형은 전국 100여 곳의 신청 지역 가운데 18곳이 선정돼 평균 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돌산 임포항에는 방파제와 선착장 연장을 통한 안전한 어장환경과 부족한 계류시설 확대를 위해 34억 6,700만 원이 투입된다.

남면 봉통항은 방파제와 선착장 연장과 보강, 항내 도로포장, 안전시설 설치 등 어항 기능을 회복하고 안전한 어항 조성에 올해부터 3년 동안 27억 2,300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철현 의원은 “임포항과 봉통항이 방파제와 선착장 등 인프라 개선으로 어항 기능을 회복해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하게 찾을 수 있는 어촌 어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