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허영만 화백과 함께하는 ‘여수 섬이야기’ 화제
여수, 허영만 화백과 함께하는 ‘여수 섬이야기’ 화제
  • 강성훈
  • 승인 2023.11.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서 토크콘서트 예정

 

여수출신의 만화계의 대부 허영만 화백이 여수시민들과 함께 ‘여수의 섬’을 이야기 한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 위원장 안규철)는 “오는 24일 오후 3시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허영만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여수시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한 허영만 작가와 함께 섬전문가, 시민들이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섬박람회를 주제로 자유롭게 대화하는 이야기 마당으로 진행된다.

여수시민과 함께하는 섬 관련 퀴즈, 허영만 화백 토크, 여수의 섬 주제 토크 등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특히, 허 화백의 토크에서는 시민들과 여수 섬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섬의 미래비전과 발전 방향 등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준비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섬박람회 개최 취지에 대한 전 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섬박람회 성공개최 분위기 확산의 계기로 삼는다는 구상이다.

안규철 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여수 섬 발전의 미래비전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코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안규철 위원장이 지난 10월 허영만 작가가 여수홍보대사로 위촉됨에 따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활동의 동참을 요청해 성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