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를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여수를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 강성훈
  • 승인 2023.11.13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총 여수지회, ’문화도시 여수 지정’ 지지 결의문 채택
한국예총 여수지회가 여수시가 추진중인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을 지지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한국예총 여수지회가 여수시가 추진중인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을 지지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여수시가 또다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 도전에 나선 가운데 지역 예술단체가 지지를 결의하고 나섰다.

한국예총 여수지회(회장 신지영)는 “도시성장기반을 구축하고 문화의 저변확대 중심사업을 펼치는 일은 우리시에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시민의 열망을 모아 추진 중인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이 반드시 이루어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예총 여수지회는 산하 8개협회지부와 함께 ‘문화도시 여수 지정’을 지지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이 같이 말했다.

예총은 결의문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도시 여수’ 지정을 계기로 지속 가능한 문화생태계조성과 향유기반구축으로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대한민국 문화도시 여수’ 지정에 따른 향후 조성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분야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여수시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호국의 역사와 문화유산이 가득한 문화도시 성장기반을 기반으로 ‘2023년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을 추진 중에 있다.

시립박물관, 시립미술관, 생활문화센터, 평생학습센터 건립으로 문화도시기반을 조성해온 여수시는 시민 문화향유권 보장은 물론 특색 있는 지역문화자원의 활용과 창조력을 높이는 문화도시 구축으로 ‘남해안 문화거점도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여수 지정’에 힘을 모아 주신 한국예총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문화예술 분야 등 관련 단체 등과 연대를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사회, 시민과 함께 ‘문화도시 여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