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여수YMCA와 손잡고 지역 청소년들 후원
LG화학 여수공장, 여수YMCA와 손잡고 지역 청소년들 후원
  • 강성훈
  • 승인 2023.11.0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 후원금 3,000만원 전달...친환경생활습관 지원 등
LG화학 여수공장이 여수YMCA와 연계해 지역 청소년들의 활동을 후원하는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LG화학 여수공장이 여수YMCA와 연계해 지역 청소년들의 활동을 후원하는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8일,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은 여수YMCA(이사장 박원균)와 지역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후원금 3,000만원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 LG화학과 YMCA는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 ‘알지,풀지’, ‘여수 쓰담’ 총 3건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알지 풀지’는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LG가 만든 ESG실천 어플 ‘알지(RZ)’를 연계하여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미션을 수행하며 일상 속 친환경 생활습관 정착을 돕는 활동이다.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는 올해로 27회를 맞이한 여수의 대표적 청소년 생활체육 경진 대회로, LG화학은 2005년도부터 18년간 후원해 왔다.

농구 대회 외에도 문화공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청소년 문화 교류의 장을 지원하고 있다.

‘여수 쓰담(여수의 쓰레기를 담다)’은 청소년 120여명과 함께 여수 해안가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 활동을 실시한 뒤, 수거한 쓰레기를 기부금으로 환산하여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LED전등 설치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에너지 취약계층은 소득의 10%이상을 광열비로 지출하는 저소득층으로, 올 해는 에너지 취약 가구 뿐 아니라 지역아동센터 등의 복지 시설에도 LED전등 설치를 지원했다.

이날 LG화학여수공장 노사는 ‘여수쓰담’의 후속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의 노후백열등을 LED전구로 교체하는 봉사를 실시했다.

윤명훈주재임원은 “청소년은 지역의 미래이자,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다. 지역청소년들이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 성장을 지속 후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G화학여수공장은 ‘Green Connector(환경가치제고)’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여성청소년에게 친환경위생용품을 지원하는 ‘꿈을품다,희망그린박스’ , 청소년과 함께 수질정화에 효과적인 EM박테리아 흙공을 제작하여 지역의 생태하천에 던지는 ‘날아라희망공’ 등 ESG와 관련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