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서 세계 대표 섬와인·섬막걸리 축제 연다
여수서 세계 대표 섬와인·섬막걸리 축제 연다
  • 강성훈
  • 승인 2023.11.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세계박람회장서 ‘여수 섬섬 와인&스피릿 페스타!’ 열려
와인 수입업체 등 50여 업체 참가...섬특산품 판매도

 

세계섬박람회를 준비하는 여수에서 세계를 대표하는 섬 와인과 섬 막걸리를 맛보고 즐기는 축제가 펼쳐져 눈길을 끈다.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 섬섬 와인 스피릿 페스타’가 세계 섬와인과 섬막걸리를 주제로 오는 9일부터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재)범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섬와인&스피릿과 함께하는 힐링 토크 콘서트’, ‘여수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와인&재즈 밴드 공연’ 등이 여수세계박람회장 아쿠아플라넷 앞 광장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시민들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와인과 위스키, 수제맥주, 전통주 판매부스 등 50여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페어링 푸드 판매부스’와 ‘여수 대표 특산품 푸드 판매부스’가 함께 마련돼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과 용품들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크루즈 선상 불꽃&와인 파티’와 ‘해상요트 포토존’ 등 여수의 밤바다와 와인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행사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자세한 내용은 페스타 누리집(www.yeosuws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와인에 남도명인들의 음식 등 여수의 맛과 매력을 다양한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여수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여수시가 지역의 특색을 살리는 여수형 전시 특화행사를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여수 MICE 전시·특화회의 인센티브 지원 공모사업’에 (재)범민문화재단이 기획해 선정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