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어떻게...’
여수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어떻게...’
  • 강성훈
  • 승인 2023.10.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청, 17일 중학교 교장단 협의가져
여수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과 관련해 여수교육청이 17일 교장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여수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과 관련해 여수교육청이 17일 교장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이 옛 여수권에 위치한 중학교인 제1학교군의 남녀공학 전환에 대한 여론 수렴에 나선 가운데 중학교 학교장들의 의견을 모으는 자리가 마련됐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7일 교육청 회의실에서 여수시 제1학교군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관련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준희 교육협력팀장은 지난 5월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남녀공학 개편의 필요성, 추진절차, 기대효과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공감대와 이해도를 높였다.

또, 주제에 얽매이지 않고 현실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남녀공학 개편의 필요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참석하신 모 교장은 “남녀공학 개편과 연계하여 여수지역 학교 신․이설 문제도 신중하게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이에 서금열 교육장은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중에 있으며, 조만간 기본계획 구상에 대해 말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답하며, “여수시 제1학교군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다시 한번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이 지난 6월 실시한 ‘여수시 제1학교군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과 관련해 설문조사 결과 찬성률은 51.5%, 반대는 38.1%였다. 무응답은 10.4%였다.

이번 조사는 제1학교군에 위치한 22개 초등학교와 8개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등 1만1,726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가운데 설문에 참여한 인원은 8,839명으로 응답률은 75.4%였다.

설문 결과 찬성하는 의견이 4,547명으로 반대 의견 3,370명보다 크게 많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