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순천·광양, 광역 시내버스 확대 운행 전망
여수·순천·광양, 광역 시내버스 확대 운행 전망
  • 강성훈
  • 승인 2023.10.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협, ‘청정수소 산업’ 발전 방안 공동모색 약속도

 

여수와 순천, 광양시 광역 시내버스가 증회 운행될 전망이다.

또, 지역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산업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3개 시가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회장 광양시장 정인화)는 5일 여수, 순천, 광양시장과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36차 정기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의결했다.

행정협의회는 이날 정기회에서 공동 협력 사업 7건과 연계사업 6건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신규 안건 5건에 대해서 심의․의결했다.

먼저 2018년 개통 이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여수․순천․광양시 광역 시내버스 증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3개 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공동실천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내년부터 3년 동안 ‘전남 청정수소 발전 국제포럼’을 3개 시에서 차례로 개최해 광양만권을 대한민국 수소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고, 관련 산업 투자유치 발판을 마련하는 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정기회에는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에 대한 불안심리와 소비 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산업계를 위한 수산물 소비 촉진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실천하는 의미에서 3개 시 시장의 협약식을 가졌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역 시내버스 증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 상호협력 등 신규 안건은 3시의 현안이고, 공동 협력이 필요한 사업이니만큼 실무진에서 자주 교류하며 소기의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는 1986년에 구성돼 그동안 35차례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3시 광역교통망 시스템 구축, 코로나19 관련 감염병 3시 공동 대응, 2023 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협력 등 3개 시 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해 지자체 간 협력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