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도초 교육가족들 지구촌 아픔 보듬는 창작동요 ‘눈길’
여수 여도초 교육가족들 지구촌 아픔 보듬는 창작동요 ‘눈길’
  • 강성훈
  • 승인 2023.09.26 09: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도초 학생·교사·학부모 함께 우크라이나 어린이 위한 곡 선물
최근 지구촌의 아픔을 보듬는 창작동요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는 여도초등학교 여도나래 중창단,
최근 지구촌의 아픔을 보듬는 창작동요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는 여도초등학교 여도나래 중창단,

 

‘빈들에 가득 피어난 강철 같은 희망/ 비록 나는 작아도 따뜻함을 품은 마음만은 작지 않아/ 그늘진 마음에 따스한 볕이 들기를…’

여수 여도초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들이 전쟁‧재난 등 지구촌의 아픔에 위로를 전하는 창작곡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번에 제작된 ‘그늘진 마음에 따스한 볕이 들기를’이란 제목의 창작동요는 여도초 김인성 교사의 시에 조승필 교사가 곡을 썼다.

여도초 학생들로 구성된 ‘여도나래중창단’이 서정적 선율의 아름다움을 살려 노래했고, 가창 지도는 여수시립합창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부모 유원경씨가 맡았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한 결실이라 의미를 더한다.

창작동요 ‘그늘진 마음에 따스한 볕이 들기를’은 현재 여도초등학교 유튜브와 온라인 음악 서비스 ‘멜론’에서 감상할 수 있다.

곡은 참혹한 전쟁 상황 속에서 삶의 터전을 잃은 사람들을 위해 창작됐다.

김인성 교사는 시(詩)가 문학작품에 머물지 않고, 나아가 사회적 메시지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썼다. 이에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시대의 아픔 속 희망의 멜로디를 전했던 조승필 교사가 동참했다.

‘나눈다는 건 잃어버린 것이 아니야/ 나눈다는 건 함께하는 손길/ 혼자일 땐 작지만 함께일 땐 행복해’

나눔을 통해 행복을 이야기하는 이 노랫말은 여도초등학교가 그간 지구촌 아이들을 위해 이어온 나눔 활동의 경험에서 비롯된 자기 고백이기도 하다.

여도초등학교 교육가족들은 2000년부터 월드비전과 협력해 '사랑의 빵 모으기'를 진행하고 있다.
여도초등학교 교육가족들은 2000년부터 월드비전과 협력해 '사랑의 빵 모으기'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00년부터 월드비전과 협력해 ‘사랑의 빵 동전 모으기’를 진행하고 있는 여도초등학교는 ‘그늘진 마음에 따스한 볕이 들기를’을 주제곡 삼아 사랑의 빵 동전 모으기 뮤직비디오를 손수 만들었고, 성원에 힘입어 1학기에만 700여만 원의 성금이 모였다.

이번 성금은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 같은 여도초의 선한 영향력은 지난 9일 순천시 오천 그린광장에서 열린 ‘제13회 광양만권 화합의 가족콘서트’경연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여도나래중창단 김소윤(5학년) 학생은 “지구촌 친구들을 위해 만들어진 이번 곡은 감동과 희망이 전해지는 곡이어서, 노래를 부를 때면 제 마음에도 빛이 드는 것 같았다. 우리가 부른 노래가 멀리멀리 퍼져 우크라이나 친구들에게 전해지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도초 친구들이 전하는 위로의 하모니는 10월 6일 여수해양공원과 10월 15일 이순신광장에서 열리는 ‘1019여순문화예술제’ 초청 공연 무대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가이 2023-10-02 11:52:14
여도초가 살아야 우리여수가 산다.
공단학원 사립초교로서 더욱 위상을
높여줘야 광양제철초를 뛰어넘는
남중권 명문사립초가 될수있다.
그래야 공단 젊은 애기엄마들 인구
유입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