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고3 수시전형 대비 1대1 입시 상담’ 성료
여수, ‘고3 수시전형 대비 1대1 입시 상담’ 성료
  • 강성훈
  • 승인 2023.09.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려...입시전까지 다양한 지원프로그램도 지속
여수시가 지역 고3 수험생들을 위한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여수시가 지역 고3 수험생들을 위한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가 지역 고3 수험생들의 수시전형을 대비한 전문 컨설턴트 지원 사업이 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시는 매년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는 컨설팅 참여 수험생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렸다.

이번 ‘고3 수시전형 대비 1대 1 입시 상담’은 지난달 26일과 9월 2일 이틀간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지난 이틀간 입시상담에 총 193명이 참여했으며,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입시정보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여수여고 3)은 “눈앞의 입시뿐 아니라 취업 정보까지 연계해 큰 도움을 받았다”라며 “불안했던 수시전략이 명확해졌고 합격자 성적을 나열해 분석해 주셔서 모호했던 진학 설계에 힘이 생겼다”고 전했다.

또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한 학부모(웅천동 거주)는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컨설팅을 받기 전에는 입시가 안갯속이었는데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밑그림이 그려졌다”며 “아이의 등급에 맞춘 설명과 진로 및 진학 제시가 너무나 유익해 여수시가 진학 프로그램을 잘 운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의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대입 진학상담 ▲수시․면접․정시 준비 ▲입시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중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061-659-521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