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없는 여수 섬마을 “이제 걱정없어요”
소방서 없는 여수 섬마을 “이제 걱정없어요”
  • 강성훈
  • 승인 2023.07.2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섬마을 비상소화전함 설치’… 5번째 준공
여수시 남면 화태도에 비상소화전함이 설치된 가운데 27일 뜻을 함께 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준공식을 가졌다.
여수시 남면 화태도에 비상소화전함이 설치된 가운데 27일 뜻을 함께 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준공식을 가졌다.

 

소방시설 설치가 쉽지 않은 여수지역 섬마을에 민관이 뜻을 모아 비상소화전 설치 지원에 나서고 있어 화제다.

29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민·관협력사업으로 남면 2개의 섬에 비상소화전함을 설치하고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번 사업에 힘을 보탠 여수시와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 여수소방서, 미평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와 남면장과 이장 등 마을주민 30여 명이 참석했다.

‘섬마을 비상소화전함 설치사업’은 소방서가 없는 섬마을에 비상소화전함을 설치해 화재발생 시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초기 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력기관 4개소는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화정면 5개 마을(상․하화도, 제도, 월호도, 적금도, 여자도)과 남면 2개 마을(안도, 화태도) 등 모두 10곳에 비상소화전함을 설치했다.

김태횡 교육복지국장 “화재 발생 시 길이 좁아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안도 동고지 마을과 소방서로부터 원거리에 위치한 화태도에 비상소화전 설치를 위해 힘써주신 한국남동발전을 비롯한 협력기관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국남동발전 이성열 여수본부장은 “화재에 취약한 섬마을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비상소화전함을 설치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는 한국남동발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