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 피해 잇따른 여수시, 긴급점검 나서
호우 피해 잇따른 여수시, 긴급점검 나서
  • 강성훈
  • 승인 2023.07.16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시장, 16일 오후 긴급점검회의 열고 대비태세 지시
여수시가 16일 오후 집중호우에 따른 긴급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여수시가 16일 오후 집중호우에 따른 긴급점검회의를 개최했다.

 

16일 돌산 지역에서 잇따른 산사태 피해가 발생하는 등 집중호우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여수시도 긴급 점검회의를 열고 만반의 대비태세에 나섰다.

여수전역에 지난 15일 19시30분 호우경보 발효 이후 16일 오후 3시까지 돌산읍 205㎜ 등 평균 84.4㎜의 집중호우가 쏟아졌다.

이에 따라 정기명 시장은 16일 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실에서 협업부서 등과 집중호우 대비 긴급 대책점검 회의를 개최, 분야별 대책들을 점검하고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출 것을 지시했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호우피해와 분야별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긴급 점검과 정비 강화 등을 주문했다.

특히, 내일까지 50㎜에서 150㎜가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하차도나 산사태 우려지역, 급경사 등 취약지역 시설 점검 및 대비 강화를 지시했다.

정 시장은 “집중호우를 넘어 극한호우가 전국을 강타하고 있는 만큼 신속히 대응해 시민의 인명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며 “침수 우려 도로나 지하차도, 산사태 위험지역 통제 등이 있을 경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책회의를 마친 정 시장은 곧바로 하얀연꽃 요양원 산사태 현장 등 돌산읍 주요 피해현장을 살피며 대피시설 마련 및 구호물품 지원 등을 직접 챙겼다.

돌산읍 평사리에 위치한 하얀연꽃요양원은 이번 집중호우로 토사가 흘러내려 현재 요양원 환자 54명 전원이 은혜요양병원으로 대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