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100년 된 느릅나무 정원, 올해 최고 정원에
여수 100년 된 느릅나무 정원, 올해 최고 정원에
  • 강성훈
  • 승인 2023.07.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라면 ‘may.b 정원’, 전남도 예쁜정원 ‘최우수상’ 차지
여수 소라면에 위치한 한 카페 정원이 올해 전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화제다.
여수 소라면에 위치한 한 카페 정원이 올해 전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화제다.

 

여수의 한 카페 정원이 전라남도 주관 예쁜정원 콘테스트 ‘근린정원(카페, 음식점 등)’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3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는 민간에서 만들어 가꾼 아름다운 정원을 찾아 시상함으로써 생활 속 치유와 힐링공간을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고, 정원문화 확산 및 정원관광 브랜드화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이번에 선정된 여수시의 ‘may.b 정원’은 소라면에 위치한 카페 내 정원으로, 100년 넘은 느릅나무를 중심으로 다양한 식물들로 아름답게 꾸며져 오가는 이들의 마음에 치유를 주는 정원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전남도는 이번 콘테스트에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우수 정원을 선정했다.

특히 여수시의 ‘may.b 정원’은 2차 현장심사 시 버려진 나무들을 재생시켜 만든 정원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여수하면 바다라는 자연을 손꼽지만, 초록 논길이 반겨주는 위치에 자리 잡은 ‘may.b 정원’으로 여수시의 색다른 매력을 뽐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