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선소정원·시립박물관 잇따른 착공 ‘눈앞’
여수 선소정원·시립박물관 잇따른 착공 ‘눈앞’
  • 강성훈
  • 승인 2023.06.28 12: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이어 설계용역 마쳐...7월중 착공해 내년말 완공 예정
최근 설계용역을 마친 선소테마정원 조감도.
최근 설계용역을 마친 선소테마정원 조감도.

 

여수시가 추진중인 선소테마공원과 시립박물관의 설계 용역이 잇달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26일과 27일 각각 ‘선소테마정원 조성사업 설계용역’과 ‘시립박물관 건축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완료했다.

‘선소테마정원 조성사업’은 선소유적 일원 내에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3,859.70㎡ 규모의 선소테마영상전시관이 건립된다.

영상전시실과 기획전시실, 수장고, 다목적실 등으로 이뤄졌으며, 총 사업비 195억 원이 투입된다.

‘여수시립박물관’은 총 사업비 293억 원으로 웅천동 이순신 공원 내 지상1층 연면적 5,610㎡ 규모의 상설전시관과 기획전시실, 어린이체험실, 수장고, 세미나실 등이 구성돼 설립된다.

두 사업 모두 최종 용역이 완료됨에 따라 오는 7월 중에 착공돼, 내년 말 준공 예정이다.

이로써 국가지정문화재인 선소는 역사성을 살리면서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속 정원으로, 여수만의 역사를 담은 시립박물관은 시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선소테마정원과 시립박물관 조성은 관광도시 여수가 관광문화도시로 도약하는 중추적인 초석이 될 것”이라며 “7월부터 추진되는 건축공사에도 내년 준공에 차질이 없도록 행정절차 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군의 선소 보존회 2023-06-29 14:53:29
선소에 거북선을 만들어 바다에 띄위야해요 ~ 테마정원에바다와 조망하고 역사성을 살리는 거북선 확실하게 만들어야해요 / 기명 개도막걸리 그동네가 개도막걸리 하루에30 박스 팔린 곳이어라 기명이시장은 개도시장인 개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