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파도, 방울파도, 꽃파도’ 만나러 오세요
‘안개파도, 방울파도, 꽃파도’ 만나러 오세요
  • 강성훈
  • 승인 2023.02.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미술관, 17일부터 해양탐험가 이효웅 파도 사진전
이효웅 작가의 사진전이 오는 17일부터 여수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효웅 작가의 사진전이 오는 17일부터 여수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안개파도, 방울파도, 구름파도...파도의 종류가 이렇게 많았어?

하얀 포말을 일으키며 부서지기를 반복하는 찰나의 순간을 포착한 사진 작품전이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여수미술관(관장 서봉희)은 오는 17일부터 3월 10일까지 사진작가 이효웅 의 초대전 ‘Waves’를 개최한다.

이효웅 작가 ‘Waves’ 展은 해안선에 부딪혀 부서지는 파도와 동심원을 그리며 사라지는 바다의 물결 등 고요하듯 흔들리는 파도의 다양한 모습들을 선보인다.

해양탐험가이자 해양사진가인 이효웅 작가는 2010년부터 독도와 한국의 해식동굴, 동해 해류 등을 연구해 오고 있으며 카약을 이용해 쉽게 할 수 없는 갈매기 생태촬영과 해식동굴을 촬영하여 50여회의 사진전과 12권의 전국 바다사진 포토북을 발간했다.

현재, 서울 지하철 종합운동장역과 삼척항 지진해일 안전타워에서 독도·해양사진 ‘아름다운 독도’전이 상설 전시되어 있으며 '이사부와 독도'란 테마를 정하고 이사부와 독도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서봉희 관장은 “바다가 좋아 매일 다른 모습의 겨울파도를 찾는다는 이효웅 작가는 파도의 종류를 지진해일, 너울파도, 동굴파도, 동심원파도, 안개파도, 구름파도, 방울파도, 초록파도 등으로 칭하며 파도의 여러 모습들을 만났다고 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파도의 다양한 모습들을 감상하면서 파도가 들려주는 이야기와 함께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