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여수시의회 의장, 김영규-이선효 맞대결
제8대 여수시의회 의장, 김영규-이선효 맞대결
  • 강성훈
  • 승인 2022.06.2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총회서 최종 경선

 

7월 새롭게 출범할 제8대 여수시의회 의장 선출에 6선의 김영규 의원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을 지역위원회가 각각 의장 후보를 정해 오는 25일 최종 의장 후보를 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여수갑 지역위원회는 24일 지역위 사무실에서 경선을 거쳐 6선의 김영규 의원을 의장 후보로 선출했다.

이날 의장 후보로는 김영규, 김행기, 백인숙 의원이 참여했다.

을지역위원회의 경우 지난 15일 당직자 워크숍에서 이선효 의원을 의장 후보로 추대한 바 있어 8대 전반기 여수시의회 의장은 김영규 의원과 이선효 의원간 맞대결로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양 지역위원회는 25일 오전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당선인 총회를 열고 전반기 의장에 대한 최종 경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8대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당선자들은 비례대표 3명을 포함해 22명으로 이 가운데 12명이 갑지역 당선자이고, 10명이 을지역 당선자다.

이 때문에 갑지역 후보로 선정된 김영규 당선자가 유리한 입장이다.

여수시의회는 내달 5일 임시회를 열고 의장단을 선출하고 11일 개원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제8대 여수시의회 의원은 민주당 여수갑지역의 경우 김철민, 박성미, 고용진, 정신출, 김영규, 강현태, 구민호, 민덕희, 백인숙, 김행기, 이미경, 진명숙 등 12명이다.

을지역은 강재헌, 정현주, 박영평, 김종길, 최정필, 이선효, 이찬기, 이석주, 김채경, 홍현숙 등 10명이다.

무소속으로는 송하진, 주재현, 문갑태, 정옥기 당선자 등 4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