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5 22:06 (토)
“공감과 소통으로 하나되는 여수교육 공동체 만들기”
“공감과 소통으로 하나되는 여수교육 공동체 만들기”
  • 강성훈
  • 승인 2022.05.19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교육장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공감토크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김해룡)는 지난 18일 여수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학부모회 임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장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공감토크’를 개최했다.

이날 공감토크는 학부모연합회 7명의 권역별 대표를 학부모 퍼실리테이터로 위촉해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적 환경을 어떻게 해야 하나? ▶학교폭력예방 대응 생활속에서의 긍정적 관계회복! ▶부모로서 인성교육 실천은 어떻게 하지! 등을 주제로 원탁토론방식의 분과 토의를 실시했다.

분과 토의에서는 교육장과 여수학부모회연합회장 공동진행으로 미래교육을 대비한 ‘여수교육 2022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황수지 학부모회장(여수종고초)은 “미래 아이들의 꿈을 찾는 소통과 협력의 징검다리로,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자녀교육 문제에 대한 갈등을 조정하며, 미래교육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여수교육이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교육공동체의 큰 축인 학부모의 자발적이고 긍정적인 교육문화 분위기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학부모자치의 전문성 함양과 학교참여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