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8 17:04 (화)
김현철 여수시장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선언
김현철 여수시장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선언
  • 강성훈
  • 승인 2022.05.09 06: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기자회견 열고 공식 선언 예고
더불어민주당 후보경선 후폭풍 속 새로운 변수 관심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 후보 경선의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무소속 출마 선언이 잇달아 6.1지방선거의 새로운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 후보 경선에 참여했다가 컷오프 된 김현철 전 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이 무소속 출마를 본격화한다.

김현철 예비후보는 9일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을 출마를 본격 선언할 예정이다.

김 예비후보는 미리 배부된 자료를 통해 “(민주당 경선 배제가) 여수지역 정치의 역학구도속을 헤쳐나오지 못한 저의 모자람 때문이라 생각한다”면서도 “이번 경선과정이 진정한 여수시장의 자격을 갖춘 올바를 후보를 뽑는 경선이었는지, 여수시민의 뜻이 제대로 반영된것인지에 의구심을 떨쳐 버릴 수 없다”고 경선과정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지난 30여년동안의 지방행정경험과 능력을 발휘해 내고향 여수를 위해 헌신.봉사하겠다는 열정과 진정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제대로된 심판을 받고자 무소속 출마를 결심한 다”고 무소속 출마 배경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과감한 경영행정으로 여수시를 대혁신의 도시로 만들고자 한다”며 “시민이 중심이되는 열린행정.소통행정을 통해 ‘하나되는 여수’를 만들어 쇠퇴하는 도시가 아니라, 가고싶은 도시 살고싶은 도시, 나아가 글로벌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현철 예비후보는 경기도 과천시.이천시 부시장, 경기도 정책기획관 등을 역임한 지방행정전문가로 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을 거치면서 갈등 조정능력과 소통능력까지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디서 2022-05-09 18:33:29
붙어 있다가 선거때만 되면 여수에 와서 표를 구걸하는가? 네 동네로 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