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예비후보,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지급’
정기명 예비후보,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지급’
  • 강성훈
  • 승인 2022.04.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명 여수시장 예비후보가 27일,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지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시민 일상 회복을 위한 선제적 지원대책’ 공약을 발표했다.

정 예비후보는 시민 1인당 30만원의 일상회복지원금 외에 ‘전 시민 소비촉진운동’ 전개, 종교시설 및 공공시설 생활방역,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정 예비후보는 “최근 코로나19의 신규 확진가 감소 추세에 따라 선제적 대응을 통해 시민들의 원활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누적된 적자로 신음하는 지역 소상공인의 지원한다는 취지”라는 설명이다.

정기명 예비후보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지역 경제가 침체돼 있고, 상인들은 누적된 적자로 굉장히 힘든 상황이다.”며, “일상회복을 위한 시민지원금을 지역화폐로 1인당 30만 원씩 지원해 ‘전 시민 소비촉진운동’을 벌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이번 일상 회복을 위한 선제적 지원대책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 회복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 등의 문제를 일소에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기명 예비후보는 ‘공공산후조리원 유치’ 등의 출산과 육아, 보육정책과 ‘생각키움 체험놀이터 조성’, ‘여수산단 일용근로자 산단 내 주차환경 개선’, ‘하수종말처리장을 활용한 명품테마파크 조성’ 등의 공약을 내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