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혁신교육지원청 탈바꿈 준비 첫걸음
여수, 혁신교육지원청 탈바꿈 준비 첫걸음
  • 강성훈
  • 승인 2022.04.19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자체 역량강화 워크숍...교육자치 강화 등 역점 추진
여수교육지원청이 19일 혁신교육지원청 사업추진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이 19일 혁신교육지원청 사업추진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해룡)이 19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2 여수혁신교육지원청 공유의 날’ 워크숍을 개최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2022 혁신교육지원청’으로 지정받아 학교자치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인사 혁신, 업무효율화를 위한 공간혁신, 민주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통한 교육자치 강화 등 4대 중점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은 내부구성원의 혁신교육지원청 운영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히고, 사업추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김유동 혁신교육과장은 “혁신교육지원청이란 교육자치와 지역교육생태계의 플랫폼”이라고 강조하며 “내부구성원이 혁신교육지원청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고 공동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때 혁신교육지원청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일과 쉼이 함께 공존하는 혁신교육지원청의 밑그림을 그려나가기 위해 조직문화와 업무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학교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새로운 교육지원청의 모습을 함께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