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10:13 (금)
여수시, 올해 청렴 분야 평가에서 ‘최고’
여수시, 올해 청렴 분야 평가에서 ‘최고’
  • 강성훈
  • 승인 2021.12.17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위 평가 이어 전남도 평가서도 ‘최우수기관’ 선정

 

올해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2단계 상승하며 ‘청렴도시’ 이미지 구축에 나선 여수시가 전남도가 실시한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라남도 부패방지 시책 평가는 전남도가 도내 22개 시군의 청렴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부패방지 노력을 평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청렴도 결과에 반부패 시책 추진 계획과 성과, 정책 확산 노력, 부패통제 실효성 확보 등 3개 부문 13개 지표 결과를 합산해 선정한다.

여수시는 그동안 시민들 누구나 행정에 대한 부정부패, 각종 비리 등을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청렴소통 우편함’을 운영하고, 청렴도 취약부서를 대상으로 ‘청렴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청렴분위기 확산을 위해 앞장섰다.

이와 함께 ‘갑질 피해 상담지원센터’ 설치 및 ‘자기주도형 청렴학습’, ‘공직리더 청렴한마디’ 운영 등 내부공직자 의식개혁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면서 신뢰하고 화합하는 조직 만들기를 위해 노력해왔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가 국민권익위원회 평가에 이어 전라남도 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청렴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정부패를 사전에 예방해 여수 하면 청렴도시라는 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