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억 여수시립미술관 최종후보지 15일 공개
250억 여수시립미술관 최종후보지 15일 공개
  • 강성훈
  • 승인 2021.11.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15일 여수문화홀서 2차 시민공청회 개최
여수시가 시립미술관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2차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고소동에 위치한 달빛갤러리
여수시가 시립미술관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2차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고소동에 위치한 달빛갤러리

 

시립미술관 건립을 추진중인 여수시가 두 번째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한다.

여수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여수문화홀에서 여수시립미술관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제2차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여수시립미술관은 2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8,000㎡, 지상 3층 규모로 추진중이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미술관 운영계획 등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에 나선다.

이날 공청회는 용역을 수행하는 지식산업연구원(주)의 주제발표와 지역 문화단체 관계자 및 문화 관련 전문가의 패널 토론과 함께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

특히 주제발표에서는 시민 설문조사 결과와 입지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 시립미술관 건립 최종 후보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기본계획에 충실히 반영해 올 12월까지 용역을 완료하고, 내년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공립미술관 건립타당성 사전평가 심의를 신청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6월 18일 1차 시민공청회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