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에 COP28 지지 요청
여수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에 COP28 지지 요청
  • 강성훈
  • 승인 2021.07.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권오봉 시장,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 ‘5대 회장’선출

 

권오봉 시장이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제5대 회장에 선출됐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6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에서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 지지를 적극 호소했다.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는 경제·환경·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뜻 있는 29개 자치단체로 구성된 협의회다.

이번 정기회의는 COP28 유치 지지 협조를 요청하는 자리로 여수에서 열리게 됐다.

상반기 협의회 사업성과와 하반기 계획을 보고하고 ‘지속가능발전 추진체계 구축을 위한 현안과 과제’를 주제로 전문패널 6명이 열띤 정책토론을 펼쳤다.

특히 권오봉 시장은 “남해안남중권은 기후변화 논의의 최적지로 여수세계박람회의 유산과 정신을 살리는 COP28 유치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13년간 지속적으로 유치 활동을 전개해왔다”면서, “참석해 주신 회원 정부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협의회 4대 회장인 김홍장 당진시장은 “아름다운 이곳 여수에서 오늘 회의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이행주체로서 지방정부의 역할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한편,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는 지난 2017년 6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제정 촉구와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체계 구축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 및 공동행동을 지원하고 있다.

여수시는 창립년도인 2017년도부터 가입해 지난해 8월부터 4대 부회장직을 역임했고, 이날 정기회의에서 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