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0 13:25 (화)
여수, 올해 ‘시민의 상·자랑스런 여수인’ 선정
여수, 올해 ‘시민의 상·자랑스런 여수인’ 선정
  • 강성훈
  • 승인 2020.10.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신 전 교육장, 박원균 여수YMCA 이사장, 김민철 조선대 교수
15일 시민의 날 기념식서 시상...기념식은 50인 이내 초청 간소화
올해 여수시민의 상 수상자와 자랑스런 여수인 수상자. 왼쪽부터 장애신 전 교육장, 박원균 이사장, 김민철 교수.
올해 여수시민의 상 수상자와 자랑스런 여수인 수상자. 왼쪽부터 장애신 전 교육장, 박원균 이사장, 김민철 교수.

 

여수시가 올해 ‘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7일 여수시에 따르면 “올해 여수시민의 상 교육과학 부문에 전)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 장애신, 사회복지 부문에 여수 YMCA 박원균 이사장을 각각 선정하고, 자랑스런 여수인에는 조선대학교 김민철 교수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여수시민의 상 수상자인 장애신 전 교육장은 40여 년간 교육공무원으로 재직하면서 여수 교육 발전에 기여했으며, 특히 여수고 자율형공립고 선정에 큰 역할을 했다.

박원균 여수YMCA 이사장은 다문화 가정 합동결혼식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봉사로 지역 사회에 환원하며 지역 화합과 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해 왔다.

자랑스런 여수인으로 선정된 조선대 김민철 교수는 스포츠산업 관련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으로 한국 체육 발전을 이끌고 있으며, 특히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당시 오픈워터 경기를 여수에 개최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등 우리 고장의 명예를 널리 빛내고 있다.

시는 오는 15일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 상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여수시민의 날 및 제22회 시민체육대회 행사를 코로나19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해 취소하는 대신,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을 간소하게 개최할 계획이다.

초청 대상자는 정치권 대표 외에 노인, 여성, 청소년, 청년, 장애인, 경제계, 농업, 수산, 축산, 소상공인 등 지역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시민을 50명 이내로 초청할 계획이다.

대신 SNS(페이스북 여수이야기)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전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기념식은 간소화됐지만 철저한 사전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의미있는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