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0 13:25 (화)
추석 여행, 남도로 오세요(?)...‘랜선 타고’
추석 여행, 남도로 오세요(?)...‘랜선 타고’
  • 강성훈
  • 승인 2020.09.30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랜선 고향여행’ 특별한 관광홍보 눈길
전남도가 코로나19 상황에서 맞이한 추석을 맞아 특별한 관광홍보영상을 선뵀다.
전남도가 코로나19 상황에서 맞이한 추석을 맞아 특별한 관광홍보영상을 선뵀다.

 

전라남도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추석명절 고향 방문과 관광을 자제하고 랜선으로 전남의 고향여행을 떠나자는 ‘랜선 고향여행’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추석을 앞둔 고향 풍경 뿐만아니라 본격적인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남도의 자연을 영상으로 담아 코로나19로 여행이 쉽지 않은 이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있어 화제다.

코로나19 이후 처음 맞는 추석명절, 예년 같으면 긴 연휴를 맞아 전남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관광객 유치에 심혈을 기울여 온 전남도가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추석명절을 위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랜선 고향여행’ 영상은 올해 추석 사랑하는 가족, 친지 등과 만남을 잠시 미루는 것을 독려하며, 대신 다양한 전남 고향의 풍경을 영상에 담아 향우와 관광객들의 마음을 달래는데 그만이다.

‘힐링바다 고향’과 ‘알록달록 가을고향’, ‘문화유산 풍성한 흥겨운 고향’ 등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된 영상은 전남의 눈부신 바다와 풍성한 가을정취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 전라남도는 추석연휴 이후 사람들이 붐비지 않고 코로나19를 피해 힐링할 수 있는 ‘남도 가을여행’도 준비했다.

‘쉿, 우리끼리만 살짝’이란 주제로 ‘우리끼리 차박스팟’을 비롯 ‘지친날 푸드테라피’, ‘단풍따라 가을 트래킹’, ‘해외를 품은 남도’ 등 총 4가지 테마로 전남의 숨겨진 명소와 코로나19에서 잠시 해방될 수 있는 언택지 관광지를 풍성하게 소개하고 있다.

‘슬기로운 랜선 고향여행’ 영상과 ‘남도 가을여행’은 전라남도 관광포털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와 유튜브 ‘남도여행길잡이’ 및 ‘전남관광TV’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