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서 총선 출마 채비 장만채, 출판기념회 열어
순천서 총선 출마 채비 장만채, 출판기념회 열어
  • 강성훈
  • 승인 2020.01.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순천대서 저서 ‘나의 삶 내 생각’ 펴내
장만채 전 교육감.
장만채 전 교육감.

 

제21대 총선 순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장만채 예비후보가 오는 9일 오후 2시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자신의 저서 ‘나의 삶 내 생각’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장 예비후보는 이번 저서를 통해 대학 총장과 전남도 교육감을 지내면서 느꼈던 소회와 함께 자신의 교육 철학, 우리 시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제시했다.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 ‘장만채의 삶 이야기’는 장 전 교육감이 살아온 삶에서의 깨달음과 고찰, 2부 ‘내가 본 장만채’는 은사를 비롯한 지인들이 바라본 장 전 교육감에 대한 이야기가 담겼다.

3부 ‘장만채 에세이’는 교육자이자 과학자인 전문가로서 기대하고 준비하는 올바른 사회에 대한 신념과 생각, 4부 ‘언론이 본 장만채’는 주요 언론에서 바라본 장 전 교육감의 모습이 진솔하게 기록됐다.

장 전 교육감은 “혼란한 정치 상황과 불안한 현실들을 타개해나갈 수 있는 신념과 용기가 필요했고 지혜를 바탕으로 하는 나침반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확신과 기대감 때문에 부끄러운 마음을 극복하고 이 책을 세상에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장 전 교육감은 광주일고와 서울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 대학원에서 당시 최연소로 석·박사를 마쳤다.

순천대학교 교수, 순천YMCA 이사, 순천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장, 제5대 순천대학교 총장, 민선 1기와 2기 전라남도 교육감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