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화양 장수리 일원에 대규모 리조트 추진
여수 화양 장수리 일원에 대규모 리조트 추진
  • 서선택 기자
  • 승인 2020.01.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션리조트-MBC 3사, ‘비치리조트’ 사업 투자협약
여수디오션리조트와 MBC 3사가 6일 대규모 리조트 조성사업에 따른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여수디오션리조트와 MBC 3사가 6일 대규모 리조트 조성사업에 따른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여수 화양면 장수리 일원에 대규모 리조트 조성사업이 추진돼 관심을 모은다.

여수·경남·광주 문화방송 3사와 디오션리조트는 6일 디오션 호텔에서 화양 비치리조트 건립을 위한 공동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MBC3사, 디오션리조트가 함께 한 이날 협약식에서 화양면 장등 해수욕장 인근 7만4천㎡의 부지에 오는 2023년까지 270실 객실 규모의 비치리조트를 건립키로 했다.

비치리조트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170m 규모의 루프 탑 인피니티 수영장을 갖춰 랜드마크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1,100억원 규모의 사업비가 투입될 이번 화양비치리조트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디오션 컨트리클럽 9홀 추가 증설도 동반 추진할 구상을 밝혀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기대케 한다.

특히, 여수~고흥간 연륙연도교가 2월말 개통될 경우 화양 비치리조트와 27홀이 될 컨트리클럽은 그 중심에 위치하게 돼 여수 미래 관광산업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MBC는 “세계에 어느 곳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이곳에 기반시설이 조성된다면 여수지역과 남해안 관광 활성화 차원을 넘어 세계적인 명소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디오션리조트 측은 “남해안 관광벨트의 중심인 화양면 장수리에 비치리조트 건립이 추진되면 세계에서 가장 긴 최고의 인피니티 풀을 조성하여 여수와 남해안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