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수 전 청와대행정관, 여수지역 첫 예비후보
강화수 전 청와대행정관, 여수지역 첫 예비후보
  • 강성훈
  • 승인 2019.12.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예비후보 등록 마쳐...민주당 여수갑 출사표
강화수 예비후보.
강화수 예비후보.

 

내년 총선을 위한 예비후보자등록이 17일 시작된 가운데 여수에서는 갑지역구 출마를 준비중인 강화수 후보가 가장 먼저 예비후보등록을 마쳤다.

강화수 전 청와대 행정관(문재인대통령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17일 여수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상암동 영취산 아버님 선소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여수시(갑) 선거구에 예비후보 등록을 한 강화수 후보는 1974년 여수출생으로 여수 진남초·구봉중·여수고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수학했으며, 2001년에 새천년민주당에 입당 후 △청와대 △국회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을 거치며 정책·정무·행정 경험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강 예비후보는 노무현대통령 청와대 정책실에 근무하며 국정과제를 총괄 지원하고 정책과제에 대한 노선을 점검하는 업무를 담당했으며, 문재인대통령 청와대 국가안보실에서는 한반도 평화와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는 등 친노·친문의 정책설계자로 평가받는다.

앞서 제20대 총선에서 민주당 여수갑 예비후보로 나섰던 강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당내 경선에서 가산점 포함 45%를 득표하며 고배를 마신바 있다.

강 예비후보는 12월 말경 ‘3대 비전, 10대 핵심정책공약, 100대 정책과제’를 발표 후 매주 한 개씩 핵심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여수의 새로운 선거문화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강 후보는 “최근 조국 전장관 사퇴와 검찰의 움직임, 검찰개혁에 대한 국민여망에서 볼 수 있듯이 적폐청산은 멀고도 험난한 길을 걷고 있다. 이번 총선은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가 레임덕으로 진입할지, 적폐청산과 민생개혁에 성공할지를 가르는 중요한 선거가 될 것이다”고 역설했다.

이어 그는 “여수 산업기반은 약화되고 인구는 줄어들고 있으며 구도심은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전환기에 여수가 서있다”고 현재 여수를 진단하며, ‘내일, 내삶, 내꿈이 있는 여수’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보여줄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