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9 23:02 (일)
7돌 맞은 ‘여수청소년문학상’ 시상식 열려
7돌 맞은 ‘여수청소년문학상’ 시상식 열려
  • 강성훈
  • 승인 2019.12.0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학 인재 발굴 밑거름 기대
제7회 여수청소년문학상 시상식이 6일 여수교육청 회의실에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문학상 시상식 모습.
제7회 여수청소년문학상 시상식이 6일 여수교육청 회의실에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문학상 시상식 모습.

 

여수청소년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류중구)와 한국문인협회여수지부(지부장 박혜연)이 주관하는 제7회 여수청소년 문학상 시상식이 6일 여수교육청 회의실에서 열린다.

여수청소년 문학상은 여수지역 청소년들의 문학인재 발굴과 지원을 목적으로 매년 시와 소설부문에 걸쳐 공모를 하여 시상식을 해 왔다.

올해도 기대이상의 수준 높은 작품이 많이 응모한 가운데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한결같이 청소년들의 삶을 바라보는 관점과 나름의 해석이 뛰어난 작품으로 청소년들이 보여준 창작의 실제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했다,

특히 시부문 심사를 맡은 신병은 시인은 “지역청소년들의 자연과 삶에 대한 시적인식이 건강하면서 인간에 대한 정겨우면서 따뜻한 이해가 안겨있다”고 평가했다.

또, 소설부문 심사를 맡은 백가흠 소설가는 “작품의 구성력이나 문장이 안정적이고 작자의 개성 또한 인상적인 작품이었으며, 서사형상화가 가능한 충분한 분량과 다양한 캐릭터의 등장 등, 소설의 기본적인 역량이 단단한 작품이었다”고 평가했다.

각 부분별로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0만원, 가작 10만원의 창작지원 장학금이 주어진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부문

대 상 전혜미(여수중앙여고 3)

우수상 이서윤(여수웅천중 1)

장려상 강세빈(여수화양고 1)

가 작 임대기(석유화학고 3) 이주희(안산중 2)

 

소설부문 

우수상 전혜미(여수중앙여고 3), 박가은(여수여고 1)

장려상 유동현(여천고 3)

가 작 박혜린(여수여중 1), 김성관(여천고 3), 강세빈(여수화양고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