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가 한눈에’…모바일 앱‘여수맛’출시
‘음식물가 한눈에’…모바일 앱‘여수맛’출시
  • 강성훈
  • 승인 2019.10.1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800개 음식점 메뉴‧가격 등 모든 정보 담아
여수시가 여수지역 음식점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여수시가 여수지역 음식점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여수지역 식당들의 음식값과 메뉴 등 음식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등장했다.

‘여수맛’이라 이름 붙은 이 앱은 권오봉 시장의 주요 공약 가운데 하나로 바가지요금 근절과 음식 업체 간 가격경쟁 유도를 위해 개발됐다.

휴대폰 플레이스토어에서‘여수맛’을 다운로드하면, 음식점 메뉴, 가격, 영업시간, 주차 공간 등 각종 정보를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모범음식점, 착한 가격업소, 여수10미 취급 음식점, 조식 제공 업소, 시민할인 정보 등도 검색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음식점이나 메뉴에 리뷰를 남겨 정보를 공유하고, 나의 맛집과 메뉴도 관리할 수 있다.

‘여수맛’은 여수 소재 음식점이 직접 정보를 등록하고 변경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10월 현재 음식점 821개가 등록돼 있고, 홍보 효과가 뛰어나 참여 업체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여수시는 음식정보 물가정보모니터 요원 등과 함께 음식점 휴‧폐업, 음식 가격‧메뉴 등을 점검하고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정직한 관광, 신뢰받는 관광, 지속가능 관광의 밑거름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른 시일 내에 모바일 앱이 정착할 수 있도록 홍보와 운영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