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양경찰서, 전대 국동캠에 임시청사 마련
여수해양경찰서, 전대 국동캠에 임시청사 마련
  • 강성훈
  • 승인 2019.10.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부지에 신청사 건립...2021년 4월 완공 예정
여수해경 신청사 조감도.
여수해경 신청사 조감도.

 

여수해양경찰서가 청사 신축을 위해 1년6개월여간 전남대 국동캠퍼스에 마련한 임시청사로 옮겨간다.

8일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에 따르면“신청사 건립에 따라, 전남대학교 여수국동 캠퍼스로 임시청사를 이전해 21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해양경찰서의 신청사는 현재 부지에 지상 5층 규모로 신축 예정으로 2021년 4월 완공할 계획이다.

해경은 신청사 완공 전 까지 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 교양관 건물을 임시 청사로 사용키로 했다.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에 걸쳐 임시청사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17일에서 21일까지 5일간 부서별 사무실 이전을 조속히 마무리한 후 업무를 시작할 방침이다.

또한, 업무 공백과 민원불편을 없애기 위해 여수 신월출장소에 임시 상황실 설치와 함께 위기대응반을 편성 운영할 계획이며, 이전 기간에도 구청사와 임시청사에서도 업무가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이철우 서장은 “임시청사 이전에 따른 업무 공백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업무 연속성 유지와 민원 불편사항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해경은 1963년 7월 내무부 소속 해양경찰대 여수기지대로 발족, 수정동(현 여수엑스포 공원) 일원에 청사를 사용, 1988년 여서동 청사로 옮겨 31년간 전남 동부해역의 해양치안 및 안전관리 업무를 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