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버스킹’으로 한여름밤 무더위 날린다”
“여수, ‘버스킹’으로 한여름밤 무더위 날린다”
  • 강성훈
  • 승인 2019.08.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국제버스킹 페스티벌’...국내외 버스커 18개팀 참가
국제 버스킹 페스티벌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종포해양공원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국제 버스킹 페스티벌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종포해양공원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전 세계 수준급 버스커가 낭만의 도시 여수에서 한바탕 축제를 펼치면 막바지에 이른 한여름밤을 뜨겁게 달군다.

여수시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국제버스킹 페스티벌 및 전국버스킹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버스커 18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밤바다 일원에서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공연과 경연으로 펼쳐진다.

주무대는 종포해양공원에, 보조무대는 이순신광장과 빛광장 등에 마련된다.

먼저 올해로 세 돌을 맞는 국제버스킹 페스티벌에는 해외 4개 팀과 국내 6개 팀이 참여한다.

해외팀은 프랑스 싱어송라이터 ‘Aancod’, 캐나다 밴드 ‘Sotto Gamba’, 러시아 재즈밴드 ‘Nadia Band’, 미국 밴드 ‘Texas Flood’로 구성됐다.

국내팀은 이윤찬, 월광, 푸르른밤, 칸타빌레, 신혜미, 문영석으로 어쿠스티, 퓨전국악, 성악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올해는 국내 버스커의 실력 향상을 돕고, 관객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전국버스킹 경연대회’를 준비했다.

시는 지난 6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29팀을 대상으로 예선을 진행해 본선 진출 8개 팀을 선정했다.

본선 진출팀은 지난이, Juno guitar, 붐비트, 강인창(M.IC), 오빠딸, 해상화, 웨일클레프, 프린스틴듀오다.

결선은 오는 24일 저녁 7시 종포해양공원 특설무대에서 여수MBC 녹화로 진행한다.

결선 중간에는 미스트롯으로 유명해진 ‘요요미’와 3인조 혼성그룹 ‘왈와리’, 포크계의 아이돌 ‘추가열’이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운다.

버스킹페스티벌이 펼쳐지는 이순신 광장에는 버스킹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지역 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아트마켓과 세계 생맥주를 맛볼 수 있는 낭만비어,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등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버스커와 방문객이 음악으로 소통하는 축제 한마당을 만들 계획이다”며 “누구나 부담 없이 와서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