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제품 불매운동, 남해안에도 불붙다
일본제품 불매운동, 남해안에도 불붙다
  • 강성훈
  • 승인 2019.07.24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포럼, “치졸한 경제보복조치 철회”촉구
“일본제품·일본관광 불매운동 돌입 선언”

영호남 10개 지역 순수민간단체들이 참여하는 동서포럼은 23일 성명서를 내고 “평화상생의 시대를 거스르는 일본 정부의 치졸한 경제보복조치 철회를 촉구하며, 일본제품 일본관광 불매운동에 돌입한다”고 선언했다.

동서포럼은 “일본의 이와 같은 작태는 한일관계 뿐만 아니라 연관 산업에 연결된 외국기업들까지 연쇄적인 피해를 볼 것이라는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는 경제적 갈등을 넘어서 모처럼 형성되기 시작한 한반도평화와 상생의 국제질서를 한꺼번에 훼손할 소지가 다분한 일개 국가의 횡포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 “동서 지역감정을 극복하고 상생의 평화시대를 열기 위한 우리 포럼의 정신에 기초해 우리는 일본정부를 강력히 규탄하며, 이에 맞서는 문재인정부의 보다 강력하고 명확한 대처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한반도 강점으로 돌이킬 수 없는 전범국가 일본 정부는 이제라고 과거의 잘못을 솔직히 고백하고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을 겸허히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치졸하고 위험하기 그지없는 경제무역보복으로 과거 ‘경제동물’로 되돌아가려는 일본정부를 강력히 규탄하고 보복조치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우리 정부를 향해서는 “한반도평화통일의 일로에 매진하는 연장선에서 일본에 맞서 의연하고 당당한 대응을 통해 세계평화의 중심적 역할을 다하는 계기로 삼을 것”을 요청했다.

동서포럼은 “경남서부와 전남동부 10개 지자체 200만 시.군민들과 더불어 일본제품 불매, 일본관광 철회운동을 전개할 것이다”고 선언했다.

한편, 동서포럼은 섬진강을 사이에 둔 전남 동부권 여수, 순천, 광양, 고흥, 구례와 경남 서부권 진주, 사천, 남해, 하동, 산청 지역 시민사회지도자들이 동서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을 목적으로 2014년 창립한 순수민간시민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