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더불어민주당 복당 ‘눈앞’
권오봉 여수시장, 더불어민주당 복당 ‘눈앞’
  • 강성훈
  • 승인 2019.04.2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당 자격심사위 의결...최고위 의결 남아...지역위는 반대

 

권오봉 여수시장의 더불어민주당 복당이 최종 승인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4일 민주당 전남도당 등에 따르면 전날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가 권오봉 시장의 복당을 승인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주 열릴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권 시장의 복당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하지만, 여수지역위원회에서 여전히 권 시장의 복당에 반발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다.

지역위원회는 운영위원 명의로 권 시장의 복당을 불허해 달라는 건의문을 중앙당에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권 시장의 복당 결정은 앞서 한차례 보류된 바 있지만, 이번에는 중앙당 자격심사위까지 통과돼 최종 결정을 눈앞에 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최고위원회 결정에 따라 지역 정치권은 다시 한번 큰 변수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권 시장은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내 경선과정에서 불공정 문제를 제기하며 탈당했지만, 경선 포기 직후부터 줄곧 기회가 있을 때마다 민주당 복당을 약속한 바 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이나 민주당의 정당의 이념 등에 상당히 공감하고 있고, 여수시민들에게도 당적이 갖는 것이 도움이 된다”며 “시민들과 약속을 지켜야 하는 문제기에 복당을 추진할 것이다”는 입장을 밝혀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