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6 11:07 (화)
영호남 9개 시군 문화예술인들의 축제 막올라
영호남 9개 시군 문화예술인들의 축제 막올라
  • 강성훈
  • 승인 2019.03.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5일간 예울마루서 ‘남해안남중권 문화예술제’

영호남 9개 시‧군 문화예술인들의 축제 ‘남해안남중권 문화예술제’가 22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회장 권오봉 여수시장, 이하‘남중권협의회’)는 22일부터 5일간 여수 예울마루에서 ‘제2회 남해안남중권 문화예술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식은 22일 오후 5시 예울마루 7층 전시실에서 남해안남중권 시장․군수, 문화예술인, 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행사, 테이프커팅, 예술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예술제는 (사)한국예총여수지회(지회장 박정명) 주관으로 남중권협의회 9개 시․군 문화예술인 작품 200여점을 전시할 예정으로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작품세계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오봉 시장은 ‘영․호남의 문화가 융화된 새로운 문화예술의 장을 만들어 보기 위해 민간 예술단체를 중심으로 시작된 문화예술제가, 영호남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고 남해안 시대의 상생번영과 균형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중권협의회는 2011년 5월에 출범하였으며, 경남(진주, 사천, 남해, 하동)과 전남(여수, 순천, 광양, 보성, 고흥)의 9개 시ㆍ군으로 남해안 경제권 거점 형성과 영호남의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동사업과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동서화합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