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1 07:51 (수)
‘여수형 어린이집’ 문 연다
‘여수형 어린이집’ 문 연다
  • 강성훈
  • 승인 2019.02.0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오름, 리틀세화 어린이집 2곳 선정
여수시가 2곳의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여수형 어린이집' 운영에 들어간다.
여수시가 2곳의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여수형 어린이집' 운영에 들어간다.

 

여수시가 인건비 등 운영비를 지원하는 ‘여수형 어린이집’이 문을 연다.

7일 여수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여수형 어린이집 2개소를 선정하고 2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여수형 어린이집은 민간어린이집에 국․공립시설에 준하는 운영기준을 적용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권오봉 여수시장의 역점 시책 중 하나다.

지난 1월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업 신청을 받은 후 서류평가와 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진행해 ‘해오름어린이집’과 ‘리틀세화어린이집’이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다.

선정 어린이집 두 곳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공공형 어린이집을 준비하던 곳으로 개방성과 운영의 안정성, 보육교직원 전문성, 자율평가 세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시는 여수형 어린이집을 1년 단위로 선정하며, 선정 어린이집에는 인건비와 교육환경 개선비 등의 운영비를 매월 400~570만 원가량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여수형 어린이집은 정부 지원을 받는 공공형 어린이집을 확대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영유아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여수시 공공형 어린이집은 총 14개소며, 3년간 국·도·시비를 지원받는다.

시는 영유아 부모가 선호하는 공공형 어린이집을 늘리기 위해 여수형 어린이집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