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시민여론 창구 마련
여수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시민여론 창구 마련
  • 서선택 기자
  • 승인 2018.05.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로 1번가’ 개설 시민의견 용역에 반영키로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용역을 추진중인 여수시가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키로 했다.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용역을 추진중인 여수시가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키로 했다.

 

‘2040여수시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추진중인 여수시가 시민들의 의견을 보다 다양하게 반영하기 위한 여론창구를 운영한다.

여수시는 이달부터 7월까지 시 홈페이지에 ‘시청로 1번가’를 개설하고 시민이 바라는 여수의 미래상을 듣고 이를 ‘2040 여수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에 반영키로 했다.

시민들은 누구나 새 정책 발굴부터 도시 경쟁력 강화, 해양관광 활성화, 시정혁신 등 시정 전반에 관한 내용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시민의견은 담당부서의 1차 검토와 기획예산과,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사의 2차 검토를 거치게 되며 채택안은 용역내용에 반영된다.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은 여수세계박람회 이후 변화된 도시여건을 반영하고 4차 산업혁명, 인구감소 등 미래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 5월까지 추진된다. 계획기간은 2019~2040년이다.

시는 시청로 1번가와 함께 100인 시민위원회, 만사형통 온라인 정책 네트워크 앱을 이용해 공론의 장도 마련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난달 20일 용역수행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과 최종 협상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