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전남도지사, 본선같은 예선 ‘진흙탕’ 싸움 변질
더민주 전남도지사, 본선같은 예선 ‘진흙탕’ 싸움 변질
  • 강성훈
  • 승인 2018.04.18 10: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장만채 선거법 위반 고발전 난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간 경선이 진행중인 가운데 네거티브전이 가열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간 경선이 진행중인 가운데 네거티브전이 가열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 경선이 김영록·장만채 예비후보간 결선투표를 통해 결정키로 하면서 경선이 ‘진흙탕 싸움’으로 변질되고 있다.

결선투표를 하루 앞둔 17일 두 후보는 수 건의 입장문을 쏟아내며 서로를 검찰에 고발하는 등 비방전을 펼쳤다.

김영록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17일 “장만채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검찰과 선관위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 선대본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장만채 후보는 17일 오후 ‘김 후보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선거사범이 민주당의 얼굴이 될 수 없습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도민들에게 대량으로 발송했다”며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이자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또 “검찰이나 선관위의 어떤 공식적인 조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장만채 예비후보가 공개적으로 ‘당선무효형이 확실하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점도 공직선거법을 명백히 위반했다”고 지적했다.

김 후보 선대본부 관계자는 “‘아름다운 경선’ 운운하던 장 후보가 판세가 기울어졌다고 해도 이렇게까지 막 나갈지 몰랐다”며 “이런식으로 김 후보를 직접 겨냥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명예를 훼손한다는 것에 대해 도민들은 전혀 공감하지 않고 이해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장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16일 “김영록 후보측이 공직선거법에서 금지하는 ARS 녹음파일을 일반 유권자를 대상으로 전화로 전송했다”며 선거관리위원회와 검찰에 김 후보를 고발했다.

또, “선거법 위반 등 온갖 탈법에 대해 변명과 꼬리자르기, 거짓말을 일심은 김영록 후보는 도민들에 사죄하고 즉각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 후보측은 이른바 ‘김영록 예비후보의 거짓말 시리즈’라며 갖가지 의혹을 제기했다.

장 후보측 선거대책 본부는 “김영록 예비후보는 ▲자신의 지지를 호소하는 내용의 ARS 음성 파일 전화 전송 ▲문재인 대통령이 출마를 요청했다는 주장 ▲무소속 전남도의원을 민주평화당 의원으로 둔갑시켜 상대 후보를 비방한 행위 등이 김영록 후보의 대표적인 거짓말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 후보 측 부인도 불법선거운동을 했다며 선관위 등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장만채 후보측은 “민주당 전남지사 후보 경선기간에 김영록 예비후보의 부인이라며 각각 다른 휴대전화번호로 무차별적으로 전화를 걸어 지지를 호소했다”며 “이는 명백한 선거법위반”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수갈매기 2018-04-18 21:13:47
권짬봉 이당 저당 정치도의에 불장난 경선중에 떠난다 ^^ 아예 지구를 떠나거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