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속절없는 인구추락에 ‘인구정책위’ 가동
여수시, 속절없는 인구추락에 ‘인구정책위’ 가동
  • 서선택 기자
  • 승인 2018.02.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출산·보육 등 분야별 전문가 20명 위촉
여수시가 인구정책위원회 위원들을 위촉하고 인구정책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여수시가 인구정책위원회 위원들을 위촉하고 인구정책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지속적인 인구감소세를 겪고 있는 여수시가 지역 특성에 맞는 인구정책 마련을 위해 인구정책위원회를 가동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가 열렸다.

이날 최종선 여수시 부시장은 인구정책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여수시 인구정책위원회는 출산·보육·고령화·일자리·정주여건 등 분야별 전문가와 경험이 풍부한 자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행복출산·보육, 인구유입 촉진, 고령화·정주여건 개선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분과별 회의와 정기회의를 통해 인구문제를 논의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인구정책 T/F팀을 가동하고, 현재 진행 중인 인구문제 용역 결과가 나오는 대로 연도별 로드맵을 작성한 후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최종선 부시장은 ““여수만의 강점을 살린 여수형 인구문제 해법을 발굴하는데 민관이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 인구는 지난해말 기준 28만6,382명으로 1년전인 2016년말 28만8,988명에 비해 무려 2,606명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수년사이 반등없이 지속적인 감소세를 이어가며 지역사회 현안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