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전남도당 창당대회 여수서 개최
민주평화당 전남도당 창당대회 여수서 개최
  • 강성훈
  • 승인 2018.01.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여수시민회관서...전남지역 국회의원 등 참석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반대하는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이 추진중인 민주평화당 전라남도당 창당대회가 여수서 열린다.

민주평화당 전남도당 창당추진위원회(위원장 이용주)는 내달 1일 오후2시 여수시민회관에서 ‘민주평화당 전라남도당 창당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창당대회는 박지원, 이용주, 박준영, 정인화, 윤영일 국회의원과 전남지역 광역·기초의원, 당원 등 1,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용주 전남도당 창당추진위원장은 “안철수 대표는 상식과 금도를 넘어서는 꼼수정치를 새정치로 둔갑시켜 국민의당을 사당화하고 있으며, 정체성이 다른 바른정당과의 일방적인 통합결정으로 당을 분열시키고 있다”며 “민주평화당의 이름으로 맨바닥부터 다시 시작해 못다 이룬 새 정치를 이루겠다”고 창당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민주평화당 창준위는 지난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창당발기인 대회를 시작으로 내달 1일 서울, 경기, 광주, 전남, 전북 등 전국 5곳에서 창당대회를 열고 6일 중앙당 창당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당내 상당수 현역 의원들과 당원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강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8일에는 통합에 반대하는 의원들과 당원들을 무더기 징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