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장애아동 위한 인권보호 매뉴얼 제작
교육청, 장애아동 위한 인권보호 매뉴얼 제작
  • 박태환
  • 승인 2017.12.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폭력 등 5가지 주제
여수교육지원청이 장애아동에 대한 인권보호 매뉴얼을 제작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이 장애아동에 대한 인권보호 매뉴얼을 제작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이 장애학생과 관련된 인권침해 사안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인권과 교권이 어우러져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제작 배포했다.

매뉴얼은 ▲아동학대·폭력 ▲안전사고 ▲재난·응급·통학 ▲교육활동·일반 ▲즐거운 유치원으로 5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아동학대·폭력의 내용으로는 미취학 아동관련 매뉴얼부터 아동학대 관리 신고, 대응절차, 학교․성폭력 사안 처리사항 전반을 5주제 40항목을 담고 있다.

안전사고의 내용은 학교 현장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보고 체계 및 응급 상황, 교통안전사고 대응 행동 요령, 식중독 발생보고 및 대처방안, 학교안전공제회 사고발생 통지절차 등을 담고 있다.

재난·응급·통학의 내용은 교내의 실내․외의 재난 및 안전보고체계, 통학차량 운영 매뉴얼을 수록했다.

교육활동·일반 내용으로는 교원의 교권보호와 관련하여 법과 제도, 교육활동 침해 사안 처리 및 공무원 징계, 복무규정, 민원인 대처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즐거운 유치원은 유치원에서 외부업체 선정 절차 및 감사업무 길라잡이, 체험활동 시 대응 보고체계를 담고 있다.

김연식 교육장은 “학교에서 이 책자를 인권보호 지침서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마음으로 인권과 교권이 상호 존중되는 학교 문화가 조성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