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강정희 의원, 지방자치 우수상 수상
전남도의회 강정희 의원, 지방자치 우수상 수상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12.0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정책연구원, 주민자치 활성화 지원 조례 등 성과
▲ 강정희 의원이 ‘2017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의회 강정희(더불어민주당, 여수, 비례대표) 의원이 지난달 3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7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는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지역 의정활동에 우수한 업적을 남긴 광역의원 중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과 지역개선 활동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강정희 의원은 제10대 전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보건복지환경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전라남도 주민자치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해 여수·순천 10·19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보상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과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방안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발의해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 의원은 “영예로운 의정대상 우수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지역발전과 도민 행복이라는 큰 목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