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자기소개서는 이렇게 작성해야
대입 자기소개서는 이렇게 작성해야
  • 남해안신문
  • 승인 2017.07.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2시 여수 문화홀…장우영 대교협 대표강사 초청

여수시는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과 개별 컨설팅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오는 16일 오후 2시 학동 여수문화홀에서 고등학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수시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을 개최한다.

이날 특강은 장우영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 후 별도의 질의와 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별도의 신청 없이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주 일요일 ‘고3학생을 위한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실시한다.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연계한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학생과 강사 1:1 상담으로 진행된다. 상담 횟수는 학생 1인 2회, 1회당 시간은 50분 이내로 이뤄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여수시 OK통합예약포털(http://ok.yeosu.go.kr)에 접속해 개별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으로, 현재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진학컨설팅 1차와 2차 미참여자를 우선 선정한다. 기타 세부사항에 대한 문의는 행복교육지원센터(659-5219로)로 하면 된다.

이와 별도로 센터는 지난 5월 17일부터 8월말까지 관내 고등학교 학생 331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82명이 상담 완료했고, 참여 학생과 학부모는 1:1 진학상담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행복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고3학생들의 다양한 수시전형 준비에 시가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시가 직접 지역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에 관한 정보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