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민협 “문수동 아파트허가 행정이 책임져야”
여수시민협 “문수동 아파트허가 행정이 책임져야”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5.05.10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문수동 아파트 무능행정 책임 성명서 발표
“안일한 대응 전임 시장과 해당 공무원 책임”

사단법인 여수시민협이 최근 허가 쪽으로 방향을 잡아가는 문수동 아파트 신축사업에 대한 그동안 여수시의 대처를 ‘무능행정’ 으로 못 박았다.

여수시민협은 지난 8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1차, 2차 재판 모두 시가 확실하고 치밀한 행정행위를 하지 않아 이제는 어쩔 수 없이 사업을 승인해 줘야 하는 상황이 도래 한 것이다”며 “이에 대한 책임은 안일하고 무성의하게 대응한 전임 시장과 해당 공무원들이 져야 마땅할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시민협은 “일련의 과정이 김충석 전 여수시장 아들의 땅이 포함된 것과 무관하지 않다는 여론이 높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최종 책임권자인 김충석 전 시장에게도 책임을 물어 구상권을 청구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서도 시민협은 “시민의 행복권은 외면하고 눈앞의 상황만을 모면하려는 일부 공무원들의 부도덕한 행정에 대해 아무런 문책이나 징계가 없다면 다음에도 이런 일은 계속 일어 날 것이다”며 명확한 책임추궁과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여수시장에게 주문했다.

이어 이 아파트 사업에 대해 허가쪽으로 방향을 잡아갈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대해서도 단체는 “신규 아파트의 허가를 내 줄 수밖에 없다면 문수동 주민의 불편과 불이익이 없도록 민원을 해소하고 주민의 동의를 얻어 허가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한편 여수시는 그 동안 사업자 측과의 세 차례 재판에서 패소, 그리고 최근 민사소송까지 제기 되자 시민위원회와 여수시의회 의견 수렴과정에서 허가할 수밖에 없는 입장을 설명하고 여론을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