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친환경 학교급식지원센터 7월 ‘개소’
여수시 친환경 학교급식지원센터 7월 ‘개소’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5.04.1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농·수·축협 학교급식연합지원단 위탁 운영자 선정
쌀 포함 109개 품목, 지역 304개 학교 4만9280명에게 공급

여수시가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친환경 농산물의 원활한 생산과 물류, 공급 등 관리 기능을 일원화하는 ‘여수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오는 7월 개소한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15일 여수시친환경무상급식지원심의위원회를 열고 현장실사와 사업계획 심의를 통해 ‘여수시 농·수·축협 학교급식연합지원단’을 위탁 운영자로 최종 선정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준비 작업을 거쳐 여수시학교급식지원센터 개소를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위탁 운영 기간은 2년이다.

공급 물량은 쌀을 포함해 109개 품목으로, 지역 내 304개 학교(어린이집 포함) 4만9280명 분의 식재료를 공급하게 된다.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여수시와 교육지원청, 학교, 지역 농·수·축협, 생산자 등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친환경 학교급식 전반에 관한 협의 및 조정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농·수·축협학교급식연합지원단에서는 여수원협 APC 시설 정비와 장비 보강 등의 준비 과정을 거쳐 학교급식지원센터를 7월 개소하고, 올 2학기부터 시작되는 학교급식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농업인들과 학부모들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질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학교급식지원센터의 개소를 크게 반기고 있다”며 “센터 개소로 친환경농산물의 판로를 확보하고 계약재배를 통한 안전하고 질 높은 식재료공급 시스템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