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여수 곳곳에서 한가위 이벤트 풍성
추석연휴, 여수 곳곳에서 한가위 이벤트 풍성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4.09.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장, 전통놀이 이벤트...아쿠아리움에는 대형보름달
여수시, 종합상황실 운영...관광해설사 주요 관광지 안내도
▲ 여수아쿠아리움 메인 수조에서 한복을 입은 다이버들이 큰절을 하고 있다.
길게는 일주일여간 이어질 올 추석 연휴기간 아쿠아리움과 박람회장 등 여수지역 주요 관광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할 계획이다.

먼저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추석 연휴 동안 전통놀이 체험장, 가족노래자랑, OX퀴즈대회, 어쿠스틱 공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부터 9일까지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서는 투호, 제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장이 마련되며, 7일에는 전통놀이를 이용한 깜짝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8일부터 이틀간은 엑스포광장에서 가족노래자랑과 OX퀴즈대회가 진행돼 참가자 및 우승 가족에게는 인근 관광시설 이용권 및 추석선물세트 등 풍성한 경품이 주어진다.

또한, 8일에는 빌리음악다방, 비닐엘피 등 여수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밴드 팀을 초청하여 추석맞이 어쿠스틱공연을 진행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아쿠아플라넷 여수가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아쿠아 풀 문 페스티벌(Aqua Full Moon Festival)>을 개최한다.

▲ 아쿠아리움 메인 수조에 대형 보름달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쿠아 풀 문 페스티벌이 열리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아쿠아플라넷 여수의 메인수조에 지름 1m에 달하는 대형 보름달 조명이 설치되고, 달빛 아래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중’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또, 두 차례에 걸쳐 토끼로 변신한 다이버의 큰절 및 대형 보름달을 보며 소원빌기 타임이 펼쳐진다.

또한 SNS에 보름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고, 아쿠아플라넷 페이스북에 URL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아쿠아플라넷 통합이용권을 증정한다.

아쿠아 풀 문 페스티벌 기간에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티켓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소원엽서를 무료로 증정한다.

3층 아쿠아포리스트관에 설치된 ‘소원의 벽’에 소원엽서를 걸면 추첨을 통해 한화리조트 쏘라노 숙박 및 설악 워터피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추석연휴 기간 한복을 입고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방문하면 본인에 한하여 패키지 상품을 30% 할인 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하고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여수시도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중 ‘추석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25명의 공무원을 투입해 8개반을 편성, 관광 안내, 불편해소, 각종 민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관광안내소 13곳에 관광해설가 80명을 배치해 주요 관광지 안내 및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